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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약관
회원약관은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내용과 서비스 이용조건, 절차 그리고 회원규칙에 대한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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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홈페이지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회원이 (주)엔씨엠(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사이트 이용에 대한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이용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주)엔씨엠 사이트에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 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적용일, 개정 사유 등을 명시하여 최소한 효력 발생 7일전에 공시합니다.
(3)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주)엔씨엠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 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 그 규정에 따르며, 그렇지 않은 경우 일반적인 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 : '회사'라 함은 (주)엔씨엠을 말합니다.
(2) 서비스 : '서비스'라 함은 (주)엔씨엠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를 말합니다.
(3) 회원 : '회원'이라 함은 (주)엔씨엠사이트를 통해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에 의해 (주)엔씨엠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4) 이용 계약 : '이용 계약'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5) 아이디: '아이디'라 함은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 :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이하 "아이디 또는 ID" 라 합니다)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회원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기타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전항의 것들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체결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가입 당시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에 체크한 후 가입버튼을 누름으로써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이름,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회원가입은 반드시 실명으로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실명 확인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4) 타인의 명의(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사이트 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제 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9 조 (ID 부여 및 변경 등)
(1)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ID를 부여합니다.
(2) 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3) 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 또는 회사의 요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ID가 회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3.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4)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일절 지지 않습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0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제 11 조 (이용자의 의무)
(1)"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타인의 정보도용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2 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 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중단은 해당 (주)엔씨엠 사이트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4)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 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13 조 (ID 관리)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ID에 의하여 제반 회원 관리업무를 수행하므로 회원이 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인정할 만한 사유가 없다면 ID의 변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이용고객이 등록한 ID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4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 17조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계약해지 및 서비스 이용 제한

제 15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회원정보변경] 메뉴를 이용해 가입해지(회원탈퇴)를 해야 합니다. 온라인회원 탈퇴는 홈페이지 회원 탈퇴만을 의미하며, 상조 상품 가입 고객의 경우 상품 해지는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2) 교원은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일정기간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같은 사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키는 경우
ⓕ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3) 위의 2항에 의하여 이용 제한을 당한 회원은 이용 중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게시물의 제한)
(1)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을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개인 및 단체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범죄적 행위에 부합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내용물의 등록, 게시된 위치가 합당하지 않다고 판명될 경우
ⓕ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내용인 경우

제 17 조 (SMS 전송 이용제한)
(1) 회사는 다음의 각 호의 경우 서비스 중 SMS 전송 이용을 일시 제한 혹은 금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 내용을 해당 고객에게 미리 통지합니다.
ㆍ정보통신부 또는 한국정보보호 진흥원, 회사의 고객센터로 고객의 (불법)스팸 송신에 대한 신고가 접수된 경우 회사는 해당 고객에 대하여 서비스 중 SMS전송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2) 본 조 제1항의 회사 조치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 제2항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 중 SMS전송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제 18 조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20 조 (분쟁의 해결)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휘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본 조 제1항의 협의에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1년 7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인터넷사용자들의 기본권인 사생활 비밀과 자유 및 통신 비밀을 보장하고 불법적인 도청, 정보유출로 인한 인권침해가 나타나지
않도록 하고자 명시하는 것입니다.
NCM 고객님의 개인 정보를 소중히 다루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보호정책]은 NCM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인터넷사용자들의 기본권인 사생활 비밀과 자유 및 통신 비밀을 보장하고 불법적인 도청, 정보유출로 인한 인권침해가 나타나지 않도록 하고자 명시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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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행일자 : 2010년 11월 5일